<class>
- 객체의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
- user가 자주 사용하는 속성과 기능을 class 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내부에 선언을 통해 자료형, 즉 사용자 데이터 타입을 만들 수 있다.
- 멤버 = 속성(NESTED | FIELD) + 메소드 (CONSTR | METHOD)
class userName {
NESTED : 클래스 안의 클래스. 클래스를 변수로 선언한 경우
FIELD : 클래스의 속성. 전역변수. 객체가 가지는 값(데이터)
CONSTR : constructor. 생성자. 클래스와 동일하되 반환형은 없는 원형 = 멤버변수 초기화
METHOD : 클래스가 가지는 기능.원형에 따라 static / non-static, 기능에 따라(상속 시에) abstract(재정의 O) / final(재정의 X), userName(){ 기능: 코드}
[형식]
접근제한자 [final, abstract] class user_name{
멤버 ; // 전역변수, 생성자, 전역메소드, 배열, inner class 등
[생성 후 호출]
new 라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선언된 클래스를 동적할당 후(객체생성)
주소를 대입받는 변수를 통해 클래스 멤버를 호출한다.
1. 클래스이름 변수 = new 클래스이름(); //생성자
2. 변수.멤버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접근제한자 및 getter & setter (0) | 2021.08.04 |
---|---|
JAVA class 02 - 생성자 (0) | 2021.08.03 |
Java 반복문 및 흐름제어문 (0) | 2021.07.31 |
Java 조건문 및 선택문 (0) | 2021.07.31 |
Java의 변수와 자료형 (0) | 2021.07.30 |